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중입니다.
얼마전 G4로 기변하고 범퍼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젤리나 메탈케이스가 예쁘긴한데 폰을 제대로 보호해주지 못해서 폰을 떨어뜨리는 경우 정말 대책없더군요. 범퍼케이스는 투박하긴 하지만 그렇게 많이 떨어뜨렸어도 단한번도 문제생긴적이 없는 걸 보면 폰보호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폰폼 범퍼 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페이스는 2만원대인데, 폰폼 범퍼 케이스는 6천원대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거의 3분의 1수준이죠.
예전에 비슷한 가격대의 프렌치 범퍼 케이스를 구입한 적이 있었는데, 좀더 비싼 아이페이스 케이스에 비해 재질도 싼티나고 프레임이 얇아 폰을 제대로 보호해주지 못해서 결국 아이페이스를 다시 구매해야했습니다.
워낙 저렴한 가격인지라 폰폼 범퍼 케이스를 구입하면서 좀 걱정이 들었는데요...
연핑크와 메탈그레이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일단 제품 자체는 생각보다 고급스럽습니다.
예전 폰에서 사용하던 아이페이스 범퍼 케이스인데요...
이번에 구입한 폰폼 케이스와 비교해보니 재질이나 고급스러운 면에서 전혀 떨어지지 않더군요.
또한 가장자리 범퍼도 충분히 두꺼워서 폰을 확실하게 보호해줄것 같습니다.
폰폼 범퍼 케이스의 장점은 6천원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2만원대 아이페이스와 비슷한 품질을 보이고 있는데다가, 이렇게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카드수납기능때문에 두께가 좀더 두꺼워진건 아닐지 걱정이 들었지만, 아이페이스와 비교해보니 두께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폰폼 범퍼 케이스는 겉면 케이스와 범퍼 케이스가 분리되는 구조이기때문에, 겉면 케이스만 따로 구입해서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페이스처럼 범퍼부분이 충분히 두꺼워 폰을 확실하게 보호해줍니다.
뒷면은 카드수납을 위한 공간이 있고, 범퍼 재질이 부드러워서 충격을 흡수하는데 용이합니다.
G4용 카드수납 범퍼 케이스의 단점이 카드 수납시 하단의 스피커를 가려버리는 문제가 있는데요...
폰폼 범퍼 케이스는 스피커구멍을 실제 스피커보다 옆으로 길게 뺌으로써 카드가 스피커를 가려도 옆으로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윗면은 리모콘을 위한 구멍이 있는데, 폭이 좁고 깊어서, 실제 리모콘 기능 사용시 정확한 위치를 가리켜야 리모콘이 제대로 동작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폰케이스때문이 아니더라도, 케이스를 제거하고 리모콘 기능 사용시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는 것으로 보아, G4의 리모콘 범위가 좁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장점>
2만원대의 아이페이스에 비해서 3분의 1수준인 6천원대 제품으로 아이페이스와 동일한 고급스러운 재질과 카드 수납기능은 실제 사용시 꽤 만족감을 줍니다.
단점>
교체형 겉면 케이스는 딱딱한 하드타입이기때문에 배터리 교체시 폰을 분리하기가 꽤 힘듭니다.
폰을 분리하려면 겉면 케이스를 탈착해야 쉽게 폰을 분리할 수 있더군요.
폰 탈착이 불편한점 빼고는 거의 단점이 없는 듯 합니다.
G4처럼 배터리 교체식이 아닌, 배터리 일체형 폰이라면 상당히 만족스러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