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추가 검색공급자 에러 해결 방법

by 채리 2016. 2. 4.
반응형


윈도우 8.1에서 10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검색공급자를 바꾸려고 하니 위와같은 에러가 발생되었습니다.


추가 검색공급자 찾기를 실행하면, 아래 링크가 열리는데요...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122812

MicroSoft 서버에 이상이 있는건지, 아니면 새로 설치한 OS에 문제가 있어서인지는 몰라도 검색공급자 선택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MicroSoft에서 기본제공되는 검색엔진인 Bing 보다는, 손에 익은 네이버나 구글검색을 사용하고 싶은데 추가 검색공급자 기능이 에러가 나니 도무지 방법이 없더군요.

지금까지 한번도 경험해본적이 없는 에러인지라 당황스러운 마음에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동일한 문제로 고민하는 수많은 글들과 함께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올려져있었습니다.

하지만 IE를 초기화시키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도 해보고, 올려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봐도 검색공급자 에러를 해결할 수가 없더군요.



윈도우를 통하지 않고 아예 강제로 검색공급자를 등록하면 되지 않을까?

 EasyWinSearchFix.zip


직접 검색공급자를 등록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봤습니다.

예상대로 잘 동작하네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구글/네이버/다음/야후/빙을 검색엔진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했고, 옥션이나 11번가등 다양한 검색공급자를 추가할 생각입니다.

암튼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와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할 수 있게 되니 정말 속이 다 시원합니다.


사용방법

1. IE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엣지나 크롬, 파이어폭스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7, 8, 8.1, 10에서 동작되며 IE 10/11에서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2. 실행중인 IE를 모두 종료하고, 다운받은 EasyWinSearchFix를 실행합니다.
첨부파일은 zip으로 압축되어 있으므로 압축을 해제한후 실행해야 합니다.

3. 원하는 검색엔진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등록Ok!"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검색엔진이 추가됩니다.


최신 버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EasyWinSearchFix v0.9.1 - IE 추가 검색공급자 에러 해결 프로그램

윈도우 8.1에서 10으로 업데이트하면서 검색공급자를 바꾸려니 에러가 발생되더군요. 직접 검색공급자를 등록해서 에러를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