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10 및 8.1에서 원격데스크톱으로 접속하려는 경우, 접속하려는 컴퓨터가 윈도우 10 또는 8.1인 경우 자격증명에러로 접속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원격접속 로그인창의 에러메시지를 잘 읽어보면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격접속시 사용자 아이디를 abc로 입력했는데, 에러메시지에는 MicroSoftAccount\abc로 표시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방식은 윈도우 8부터 생긴 개념으로, 윈도우 7 및 이전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PC계정방식과 다르기때문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접속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로컬계정으로 변경해주거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원격접속을 하려는 경우에는 사용자명 앞에 LocalAccount\를 붙여서 접속하면 해결됩니다.
대소문자 상관없이 localaccount\사용자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포기하고 무조건 로컬계정으로 변경하여 접속했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로컬계정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테블릿PC등에 포함된 오피스 모바일버전을 사용시 편집기능을 사용할수가 없게 되더군요.
물론 오피스 모바일버전에서 마이크로소프트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되지만, 이렇게 되면 다시 로컬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변경되어 원격접속을 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