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짜증나는 배너 광고를 없애고 쾌적한 웹서핑을 즐기는 방법

by 채리 2015. 10. 15.
반응형

짜증나는 배너광고는 이제 그만!! - AdBlock

짜증나는 배너 광고를 차단해주는 AdBlock 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이예요.


언젠가부터 참기 힘들 정도로 브라우저창이 온통 배너 광고로 도배되어 도무지 글을 읽어볼 수 없을 지경이 되었습니다.

보이세요? 기사좀 읽어보려는데, 온통 배너 광고 투성이입니다.
대체 어떻게 글을 읽으라고... 더군다나 플로팅 배너같은 경우엔 창을 늘리거나 줄여도 배너가 따라다니면서 화면을 가려버려서 더 짜증이 나요.

이참에 보다 빠르고 쾌적하다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갈아타기로 결심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없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구글 크롬 다운로드> http://www.google.co.kr/chrome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했다면, 환경설정 또는 도구더보기 -> 확장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해서 확장프로그램 관리 화면에 들어갑니다.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시고...

검색창에 'adblock'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전 이미 AdBlock이 설치되어 있어서 평가하기 버튼만 나오는데요...

어쨌든 adlock으로 검색하면, adblock 외에도 이름까지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옵니다.
다른것 다 필요없이, 오직 손바닥 아이콘이 그려진 'AdBlock'을 설치해주세요.



AdBlock 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크롬 상단에 손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설치된 AdBlock을 건들이지 않고, 그대로 사용해도 어느정도 배너 광고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dBlock에서도 차단되지 않은 꼴보기 싫은 배너가 있다면?


보기 싫은 배너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AdbBlock 메뉴가 나오는데요.
아무생각도 하기싫다. 무조건 차단이다! 그럼 'Block this ad'를 실행하세요. 바로 차단됩니다.

난 섬세하게 원하는 부분만 차단하고 싶어! 그럼 'Block an ad on this page' 메뉴를 실행하세요.


'Block an ad'창이 뜨는데요.
차단하기 원하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파랗게 색상이 변경됩니다.

마우스를 잘 가져다대면 파란색 영역이 늘어났다 줄었다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차단하고싶은 곳이 잘 선택되었다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몇가지 확인창이 뜨는데, 무조건 OK! Yes! 긍정적인 답변을 해주면 광고 차단 필터링이 추가됩니다. 


혹시라도 실수로 엉뚱한 곳을 차단 필터링에 추가했다면?

걱정하지말고, 크롬 상단의 손바닥 아이콘을 클릭한다음 Options 메뉴를 실행해주세요.

CUSTOMIZE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자 필터링을 편집할 수 있어요.

실수로 추가한 필터링 문자열을 삭제하고 Save 버튼을 눌러 저장시켜주면 됩니다.

정.. 잘 모르겠다면, 필터링 문자열을 몽땅 초기화하고 새로 시작하면 되는거죠. 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