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Mobile & Notebook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F3 만족스러운 AS

by 채리 2016. 1. 11.


언젠가부터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F3가 전이 잘 안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는 스피커이다보니 아이들이 충전케이블을 꼽을때 뭔가 손상을 입은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여러개 가지고 있지만, 조그만 크기에 괜찮은 음질을 보여주는 스피커는 노벨뷰 뿐이라 줄곧 노벨뷰 블투 스피커만 사용했었는데, 갑자기 충전이 안되니 당황스럽더군요.

노벨뷰 스피커들은 타사 스피커들과는 달리 크기에 비해 무게가 묵직해서 그런지 괜찮은 중저음에 맑고 깨끗한 소리를 들려줬거든요.


지금까지 IT기기들을 사용하면서 AS를 받아본적이 없던 터라, AS는 생각도 못해보고 그냥 뜯어보기로 했습니다.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F3는 주먹만한 조그만 크기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상당히 묵직한데요...

뜯어보니 왜 그런지 알겠더군요. 완전 통짜 쇳덩어리더라구요.
기판을 들춰내니 묵직한 쇳덩어리가 눈에 보입니다.

바닥면 역시 하이글로시 느낌의 플라스틱 재질인줄 알았는데, 통짜 쇳덩어리였습니다.
조그만 바닥조차도 엄청 무겁더라구요.

바닥면에는 3.7v 800mAh 배터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리튬이온인지 리튬폴리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문제의 충전 단자 모습입니다.
빨간원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납땜질 되어있는 부분이 기판에서 들떠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충전케이블을 꼽는 과정에서 위아래로 움직여 납땜질된 배선부분들이 기판에서 들떠버린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직접 납땜질해서 수리하겠는데, 노안탓인지 눈이 가물가물 잘 안보이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큰맘 먹고 AS란걸 받아봤습니다.


노벨뷰 홈페이지들어가서 회원가입한다음 택배발송하니, 접수받았다는 문자가 오고 다음날 발송되었다는 문자가 오더군요.
빠르기도해라.. ^^

어떻게 보면 사용자 과실이라 AS요금이 청구될 줄 알았는데, 처음 AS라서 무상 AS해준다고 하더군요. ^^

암튼 AS도 만족스러웠고, 다시 노벨뷰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다만... 충전단자 부분은 개선해야할 듯 싶습니다. 충전케이블을 꼽고 위아래로 흔들면 배선부분들이 기판에서 떨어져나갈 위험이 있더군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