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Mobile & Notebook

테블릿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하는 플로피 비잽 듀얼 2포트 멀티충전기 BZ220

by 채리 2015. 10. 8.

 


모바일 기기들이 많아지다보니, 캠핑등 여행한번 할라치면 충전기들을 챙겨가는 것도 일이더군요.
또한 온가족들이 모이는 명절날에는 콘센트가 온통 충전기로 도배되더라구요.

10명만 모여도 6구탭 콘센트 2개가 꽉차버리는 바람에 다른 기기들을 꼽을 자리가 없어 난감할때가 많았습니다.

이때문에 한번에 스마트폰 2대씩 충전할 수 있는 듀얼포트 충전기는 필수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네요.

 

 플로피 비잽 BZ220 듀얼 USB 고속충전기

 

제가 좋아하는 오렌지색 박스에 패키징되어 있는데요.
제품 구성은 타사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충전기 본체와 USB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다른 충전기들과 비슷한 모양인데, 비잽 충전기가 좀더 작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BZ220을 판매하고 있는 플로피측의 얘기로는 비잽충전기에 포함된 USB충전케이블은 일반적인 케이블이 아닌 고속충전용 케이블이라고 하는군요.
또한 충전 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잽 충전기는 다나와에서 현재 4천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제가 사용중인 타사 제품들은 7천원~1만원대로 거의 절반가격입니다.
저급한 부품으로 제조된 충전기가 아닌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이라면, 비잽 충전기는 충분히 구입할 만한 제품이라고 보여지는군요.


 다른 듀얼포트 충전기들과 비교 - 저가 중국산 충전기 너무 싫어!

몇년전 구입한 듀얼포트 충전기인데, 2-3년 사용하다보니 이렇게 쪼개져 버렸네요.
본드로 땜빵해서 어찌어찌 사용해왔지만,  동작중 LED표시등이 너무 밝아서 눈이 아플 지경입니다.

원래 2대를 구입했었는데, 하나는 사용중 갑자기 펑~ 하며 터져버렸고, 나머지 하나는 이렇게 쪼개버렸습니다.


너무 눈부신 파란색 LED때문에 종이테이프로 가려도 보고 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위 사진처럼 콘센트에 꼽을때 서로 간섭이 발생된다는 점입니다.
이때문에 코드들을 잘 배치해서 꼽거나, 한칸씩 띄엄띄엄 꽂아줘야 하는데, 그럼 콘센트가 낭비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충전기 간섭때문에, 얼마전 구입한 애니모드 볼트 충전기인데요. 콘센트 입구에 딱맞는 크기와 모양으로 사용시 간섭이 없어 너무나도 편리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테블릿을 동시에 충전할 수 없고,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의 경우 각각의 지정된 포트에 꼽아야 제대로 충전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충전 속도도 엄청 느리다는 것도 흠입니다.

 

 비잽 BZ220 고속충전기

제품 크기는 타사 충전기들과 비슷한 크기로, 콘센트에 꼽았을때의 높이도 거의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충전기는 USB퐅가 아이패드/테블릿용으로 나뉘어 있는데, 비잽 충전기는 이러한 구별이 없습니다.
아이패드든 테블릿이든 신경쓸필요없이 아무곳이나 꼽으면 되니 엄청 편하더군요.

실제 콘센트에 꼽아보면 각 충전기들의 높이는 비슷한데요.
대부분의 충전기들이 서로 간섭이 발생되어 불편한데 반해, 애니모드 볼트 충전기와 비잽 충전기는 간섭이 없어 편하더군요.

비잽 충전기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과 테블릿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다수 충전기들은 테블릿PC와 동시에 충전할 수 없습니다.

 

 

 충전하면서 게임이 되네?

 

PC의 USB단자에 연결하여 충전하면서 동영상이나 게임을 해본분들은 알겁니다.
충전은 커녕 오히려 배터리 잔량이 줄고 있다는 걸요.

다른 대다수 충전기에 연결해봐도 게임하면서 충전은 잘 안되는데요...

하지만 비잽 충전기는 다르네요.
게임하면서도 꾸준하게 배터리 게이지가 올라가더라구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기본 공급되는 전류량이 많아서인지 대다수 충전기들보다 충전속도가 좀더 빠름을 알수 있었습니다.

일반 충전기에서 3040mAh 배터리를 충전할때 보통 2시간 30분~3시간걸리는데, 비잽 충전기로는 30분이상 단축되었습니다.

비잽 충전기의 진가는 고속충전보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충전할때 더욱더 진가가 발휘되는것 같네요.



 총평



1. 크기가 작아 콘센트에 꼽을때 간섭이 없습니다.

2. 스마트폰과 테블릿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충전하면서 동영상도 보고 게임까지 할수 있어요!

4. 충전속도가 빠릅니다. (타사대비 30분이상 단축되더군요.)

5. 가격이 저렴합니다. (다나와 검색시 4천원대에 판매중)

이 사용기는 플로피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