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Mobile & Notebook

뛰어난 음질의 휴대용 스피커 & MP3 플레이어 - SINGBOX SV913

by 채리 2011. 10. 10.
반응형

집에서는 영화나 웹서핑 정도만 하고, 게임을 즐겨하지 않는 터라, 공간만 많이 차지하는 데스크탑 PC와 스피커들을 몽땅 처분해버리고 노트북들로 장만했습니다.

확실히 노트북이 공간도 적게 차지하고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컴퓨터를 할수 있어 편하더군요.

근데 이게 왠걸... 노트북 스피커가 워낙 작다보니 음질이 영~~~ 좋지 않네요.

그렇다고 다시 덩치큰 스피커를 구입하기는 그렇고...
휴대용 스피커를 구입하자니 노트북만도 못한 음질이 걱정되었습니다.

원래는 자전거 동호회에서 알게된 노벨뷰 SV606F라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들어왔는데요.


요게 노벨뷰 SV606F예요. 이것도 함께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엄청 작고 음질도 괜찮더군요.
하여튼 위 제품을 구입하려다가, 다른 상품목록들을 보고 평이 좋아서 SINGBOX SV913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 생각보다 작은 크기, 그러나 꽤 무겁다!

노벨뷰에서 나온 SINGBOX SV913이라는 스피커입니다.
크기는 어른주먹보다 조금큰 정도인데, 작은 크기와는 달리 무게가 상당하더군요.
아마도 충전 배터리가 내장되어 무거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여느 제품과는 달리 액정화면이 있어 조작이 쉬운 장점도 있습니다.


2. 컴퓨터 스피커로 활용! - 정말 맑고 깨끗한 음질

스피커를 구입했으니 노트북에 연결해봐야겠지요?
제품에 동봉된 스테레오선을 스피커와 노트북에 연결하면 SINGBOX가 자동으로 스피커 모드로 전환됩니다.

우와~~ 정말 소리가 맑고 깨끗합니다.

이렇게 조그만 스피커에서 이런 소리가 나올수있다니..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들어보면 확실하게 느낄겁니다. 얼마나 소리가 깨끗하고 좋은지를요.


3. MP3 플레이어로 변신!

그냥 저렴한 1만원대 노트북 스피커를 구입했을 뿐인데, MP3 플레이어 기능이 지원되네요.
전원을 켜고 SD카드나 USB메모리를 꼽으면 자동으로 플레이가 됩니다.
물론 조작버튼을 통해 폴더재생/반복재생/볼륨조절등 다양한 조작을 할수 있습니다.
액정화면이 있어 조작도 너무 너무편하구요.

다만, 제 느낌인지는 몰라도, 자체적으로 메모리카드의 MP3를 플레이 하는 음질이 좀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하여 스피커 모드로 들려오는 소리가 좀더 깨끗하게 들리더군요.


4. 배터리 내장으로 7시간 재생

충전 배터리가 내장되어 별다른 전원공급 없이도 7시간정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마침 요즘 캠핑을 자주 다니는터라 MP3플레이어가 하나 필요했는데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겠네요.
그동안은 스마트폰에 휴대용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너무 불편하더군요.
SINGBOX하나면 혼자서도 음악을 연주할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스피커로 활용할수도 있고...


5. 무드등으로 활용 - 캠핑시 취침등으로!

제품 상단과 하단에서 은은한 조명이 들어오기때문에, 캠핑시 무드등이나 취침등으로 사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텐트안에서 그냥 랜턴을 사용하면 너무 밝아서 눈이 많이 부신 관계로,  좀더 어두운 랜턴이 하나 필요했거든요.
깜깜한 밤에 SINGBOX를 두니 은은하게 비쳐주는군요.

지금까지 구입한 제품들중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인것 같습니다.

컴퓨터 스피커로도 사용하고, MP3 플레이어로도 사용하고...
크기가 작아서 캠핑시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무드등 기능이 있어서 텐트내에서 취침등으로 사용하기에도 좋고...

뛰어난 음질에 놀라고.. 저렴한 가격에 또한번 놀라게 되는군요. 강추합니다.

괜히 SV606F를 구입한것 같습니다. 차라리 SINGBOX 두개를 구입할걸 그랬나봅니다.

옆에서 집사람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거든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