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Car & Navigation

HM-7MP 하제엠텍의 고객감동 사후지원

by 채리 2011. 4. 14.
반응형

제품: 하제엠텍 HM-7MP X1 3D 에서 X3로 보상기변
업체: 인천네비원

작년 12월초 알페온이 출고되자마자 다음날 바로 인천네비원에서 HM-7MP 3D 제품을 장착했습니다.

장착후 후방카메라 오동작으로 인천네비원에서 후방카메라 교체AS를 받고 티펙이 안되는 문제외에는 별다른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장착후 티펙이 안되는 문제로 오늘에서야 AS받으러 하제엠텍 본사에 다녀왔네요. 이넘의 귀차니즘땜시.. ^^

초보운전인 제가 하제엠텍본사가 있는 강남에 가기가 여간힘든게 아니네요.
땀 삐질삐질 흘려가며 어기적~어기적~ 간신히 하제엠텍 본사에 도착했습니다.


하제엠텍 본사는 요렇게 생겼어요.
사진에 보이는 SM3처럼 제차도 황사에 비까지 맞아서 무척 꼬질꼬질 합니다. 흑~


티펙이 안되는 원인은 티펙채널인 KBS채널이 전혀 수신되지 못해서 그렇다는군요.

네비를 탈착해서 따로 테스트해보니 채널도 20개 잡히고 티펙도 정상동작합니다.
다시 네비를 알페온에 장착하면 7개 채널만 잡히고 티펙이 안되고...

장착된 샤크 안테나 또는 안테나선 문제일것 같다고 하네요.

대체 제품을 어떻게 작업해준거샤... 작업하다 공구를 떨어뜨려 기스내놓더니... 샤크 안테나도 문제란말인가? ㅠ.ㅠ


사진 보시면, 오른쪽 길다랗게 늘어진 선이 샤크안테나와 연결되는 DMB안테나선입니다.
안테나선을 잘라 이어붙였더군요. 검정테이프로 돌돌~

하제엠텍측도 고개를 갸우뚱 하더군요.
당최 왜 이렇게 작업했는지 이해가 안간답니다.

어디서 장착했냐고 해서, 인천 네비원에서 했다고 하니깐, 그곳은 장착 잘하기로 소문난 업체인데, 이런식으로 장착했을리가 없다며 믿기지않는답니다.

더군다나 SD카드가 꼽혀있는 컨트롤박스도 보통 글로브박스내에 달아주는데, 제차는 운전석 밑에 있어 SD카드를 빼기가 여간힘든게 아닙니다.
컨트롤박스 위치도 그렇고, 제품 장착상태도 그렇고 문제가 많다는군요.

제품 장착 상태를 보시더니 장착했던 네비, 샤크안테나, 후방카메라중 후방카메라만 빼고, 모두 탈거하고 새로 완전히 작업해주셨습니다.


센터페시아부터 트렁크까지 완전히 분해해서 새롭게 장착해주네요.

천정부분도 들떠있다며 왜 이렇게 해놓은건지 이해가 안간다며 다시한번 한마디 하십니다.

죄다 뜯었습니다. 센터페시아도 뜯고, 지붕도 뜯고, 트렁크도 뜯고... 죄다...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내친김에 일반 샤크안테나 대신, 하제엠텍 정품 통합안테나와 함께, X1에서 X3로 기변해달라고 요청하니 흔쾌히 수락해주시더군요.

예전에 다리미같다고 놀려댔었는데, 제가 이 안테나를 장착하게 될지는 꿈에도 몰랐네요.

달고보니 생각보다 성능도 좋고 괜찮습니다.
브레이크 밟으면, DMB안테나 뒤쪽 LED에도 불이 들어옵니다. 

안테나 색상은 차종별로 약 72가지가 있다고하는데, 어떤색이 어울릴지 고민하고 있으려니, 제 차량색상은 은색과 함께, 검은색도 어울릴것 같다며 검정색 커버도 따로 챙겨주셨어요. ^^

때마침 하제엠텍 사장님도 만나 뜻깊은 얘기도 많이 나누게 되었습니다.

맵피를 선택한 이유와 차량 트립연동기술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특히 GM차량 트립연동기술은 국내에서 단 2개 업체만 유일하다고 하는데, 그중 하나가 하제엠텍이라고 하네요.

또한 GM-Lan기술은 하제엠텍만이 보유하고 있고, 웃긴건 한국GM도 자기네 GM-Lan기술을 모른답니다. GM본사에서 알려주지도 않는다더군요. -_-a

결론적으로, 알페온 트립을 제대로 다루는 제품은 하제엠텍 HM-7MP 뿐인것 같습니다.

하제엠텍 HM-7MP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점 개선사항들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일단 이번 4월쯤 새로 펌업이 나오면 속도라던지.. 많이 개선될거라 하시고...
개선사항은 이후 펌업에서 수용될것 같습니다.

어쨌든 오후 2시에 도착해서 7시에 네비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장장 5시간동안 걸려서 말이죠.


정말 너무나도 오랫만에 보는 티펙과 뉴스정보입니다. ㅠ.ㅠ
당연히 나와야될 티펙정보가 업체에서 제품장착을 제대로 못해서 거의 4달동안 티펙기능을 써보지도 못했습니다. 

X3 정말 괜찮네요. 간김에 아예 16G메모리도 함께 구입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훨씬 저렴하겠지만 귀찮기도 하고, 바로 사용해보고 싶어서요.

X3부터는 SD카드도 class10으로 속도가 빠른 제품을 사용한다고 하는군요.
X1보다 반응속도도 그렇고 많이 빠르고 시원시원합니다. 램도 512MB로 늘었구요.

맵시리얼카드를 안가져와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시리얼카드는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제품만 X3로 교환하고, 시리얼은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는거.. ^^

7시에 작업이 끝나고 인천 사무실에 도착하니 9시네요. 두시간씩이나.. 흑흑~


이번일로 정말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장착점은 정말 잘하는 곳에서 해야겠다는거...
돈몇푼 아끼겠다고 싸게 해주는 업체에서 장착하고, 이렇게 속썩이면 정말 시간낭비에 차도 망가지고 억장이 무너집니다.
첨부터 제대로 장착해줬더라면 초보운전인 제가 강남까지 힘들게 찾아가서 5시간에 걸쳐 AS를 받을일도 없었을텐데요..

하제엠텍 HM-7MP 제품 장착을 생각중이신 분들은 차라리 하제엠텍 본사에서 하세요.
돈이 문제가 아닙니다. 저처럼 제대로 장착도 못해놓으면 골치아픕니다.

앞으로 네비 매립은 업체가 아닌, 하제엠텍 본사에서만 할 생각입니다.
문제 생기면 바로 응대가 가능하고.. (제품을 직접 만드는 회사니 당연한건가요? ^^a)
고객에 대한 마인드가 바로 서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올란도도 하제엠텍 본사에서 하려구요.

두번다시는 일반업체에서 안할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