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Car & Navigation

음성인식과 도난방지로 무장한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BIO

by 채리 2008. 8. 1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내비게이션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어느덧 우리네 생활 깊숙이 자리잡게 되었다.

최근 출시되는 내비게이션들은 길안내 외에도 동영상과 MP3, DMB등 각종 멀티미디어를 지원하고 있어, 운전 중 심심함을 달래주며 혹자는 내비게이션과 사랑의 대화를 나누기도 한다. 필자가 그렇다는 말은 절대 아니다.

더 이상 내비게이션은 얼리아답터만의 전유물이 아닌, 생활의 파트너이자 여행의 동반자인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인디지털은 맵피나 아이나비, 지니 등의 대다수 제품에서 채용하고 있는 맵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제작한 아틀란맵을 사용하고 있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다름아닌 맵 소프트웨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내비게이션 제조사들은 맵사로부터 맵을 받아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아틀란 맵을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파인디지털은 오랫동안 맵과 기기를 함께 만드는 몇 안 되는 기업이다.

파인드라이브 iQ와 함께 선보인 아틀란맵은 수백 명의 체험단을 통해 뛰어난 성능이 입증되면서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GPS초기수신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fineGPX 기술과 내비게이션 도난방지 시스템 등의 특허 기술을 개발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파인드라이브 BIO는 이러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의 결실로 완성된 내비게이션으로 음성인식 및 도난방지 등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제품이다.

이제부터 파인드라이브 BIO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유리창을 깨고 내비게이션을 훔쳐가는 도둑들이 극성이라, 운전 후 내비게이션을 탈착하는 분들이 많은데 파인드라이브 BIO는 차량용 시거잭 전원 단자를 크래들에 꼽도록 해 운전시엔 내비게이션을 크래들에 놓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대 16GB까지의 대용량 SDHC메모리를 지원하는 2개의 SD 슬롯을 제공하여 마음껏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뒷면에 커다랗게 자리잡고 있는 안심내비 스티커!

파인디지털에서 개발한 도난방지(Anti – Theft)기술을 상용화 한 안심내비 서비스는 내비게이션 도난시 제품의 동작을 일체 정지시켜 기기의 도난을 사전에 원천봉쇄 하는 기술이다.

특히 구입일 기준 1년 이내 도난 된 제품일 경우 총 3회까지 동일한 새 제품으로 보상해 주고 있어 기술과 보상이 결합된 획기적인 고객만족 서비스로 평가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법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려는 경우 자동으로 사용을 중지시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인디지털에서는 이미 GPS 위성신호와 DMB 방송신호(TPEG채널)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GPS 수신속도 특허 기술인 fineGPx를 상용화해 평균 15초 내의 빠른 GPS 수신 속도를 보장하고 있다. 하지만 지상파 DMB 신호가 원활한 수도권과 일부 도시지역을 제외하고는 초고속 GPS 수신기술을 이용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파인드라이브 바이오는 TU미디어와의 계약체결로 한별위성과 전국에 설치된 9,700개의 중계기를 통해 fineGPx 기술을 활용, 터널 등 GPS 수신이 떨어지는 음영지역은 물론 지상파 DMB의 송신이 원활하지 못했던 도서 산간지역 등 전국팔도 어디에서나 15초 내의 빠르고 안정적인 GPS 수신 속도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성으로 명령을 내린다...... 공상과학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일이 현실로 재현되었다.
어렵고 복잡한 검색기능대신 음성으로 편리하게 원하는 곳을 찾아가보자.

파인디지털의 음성인식 기술인 FineSR(Fine Speech Recognizer)을 적용해 인간의 음성인식 과정과 유사한 구조를 채택, 파인드라이브 바이오는 12개의 광역시도로 나누어 각 광역시마다 45만단어, 즉 전국 540만 단어라는 엄청난 수의 어휘를 인식한다.

파인드라이브 바이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원천기술을 이용한 세계 최고 수준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으로 테스트 결과 90% 이상의 음성 인식 성공률을 기록한 바 있다.

실제 사용시 약간의 연습이 필요했으며, 10여분 정도 사용 후 거의 95%이상의 인식 성공률을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뛰어난 프로그램들은 아니지만, 운전 중 조작하기 쉽도록 큼직큼직한 버튼들을 사용한 UI는 더없이 편리함을 준다. 또한 Wolfson칩을 사용하여 뛰어난 음질도 장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인드라이브 BIO는 전작인 iQ에서 한층 진일보된 기술을 채용하고 보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재설계된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큰 용량의 배터리를 지원하여 휴대 편의성을 높였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 시원한 GPS 수신속도, 위성DMB와 지상파DMB의 듀얼DMB로 전국 어디에서나 끊김 없이 DMB시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안심내비 서비스로 인해 도둑걱정으로 잠을 못 이루는 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