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Life Style

동양매직 무선청소기 VCL-D100 (2016.10.25)

by 채리 2019. 12. 23.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중입니다.


유선 청소기가 흡입력도 좋고 청소도 깨끗하게 잘되지만, 아무래도 방을 옮겨다닐때마다 전원플러그를 새로 꼽아야 하고, 청소할때마다 선들이 걸리적거려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주말은 제가 청소를 담당하는데, 할 때마다 귀찮기도 하고 짜증이 나더군요.

새로 구입한 동양매직 무선청소기 VCL-100입니다.
신일 무선청소기가 1-2만원정도 저렴했지만, 몇가지 단점때문에 동양매직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이게 신일 무선청소기인데요...
보통 무선청소기 본체가 전면에 탈부착되는 형태인데, 신일 제품은 정반대로 뒷면에 꼽아 사용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제 경우, 무선청소기 본체만 빼서, 간단한 청소를 할 때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요...
신일 무선청소기는 이런 면에서 무척 불편해 보였습니다. 실제로 구매 사용기들도 그렇구요.

그리고 블로그등 인터넷에 올려진 사용기들에 대해서 조금 의심이 들었습니다.
블로그에 올려진 사용기들이 거의 비슷한 날짜에 작성된 글들이더군요.
왜 그럴까... 한참 찾아보았더니 그 시기에 신일 무선청소기 체험단을 진행했더라구요.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는 체험단 리뷰를 제외하고는 개인이 구매후 작성한 사용기를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체험단을 진행하지 않았던 동양매직 무선청소기에 대한 사용기들이 많이 눈의 띄는 것을 보고 동양매직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다른 무선청소기들과 마찬가지로 동양매직 무선청소기도 충전독을 사용하여 충전하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후 충전독에 잘 맞춰서 꽂아줘야 하는 점이 약간 불편하긴하지만, 매번 아답터 플러그를 꼽았다 끼웠다 하는 것보다는 편합니다.

동양매직 무선청소기 VCL-D100의 상위제품으로 VCL-D200등이 있지만, 제품본체는 거의 동일하고 다만, VCL-100은 니켈수소 배터리를 사용하고, 상위제품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다는 점만 달랐습니다.
가격차이는 거의 6만원정도... 그렇다면 차라리 10만원짜리 VCL-D100을 사용하다가 배터리 수명이 다할때쯤 새로 청소기를 구입하는 것이 더 낫겠더군요.

기존에 사용하던 한경희 무선청소기보다 흡입력이 훨씬 세서, 잠깐 청소기를 돌렸는데 이렇게 먼지통에 먼지가 한가득 쌓여있습니다.
아무래도 흡입력이 세지다보니 이전보다 소음이 커진 느낌입니다.

청소기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회전하는 브러쉬가 달려있어 보다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브로슈어에는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는 구조라고 적혀있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머리카락이 자주 엉켜서 수시로 직접 머리카락을 제거해주고 있습니다.

이 청소기의 최대 단점은 브러쉬 부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러쉬 문제인지, 아니면 청소기 흡입구의 구조적 문제인지는 몰라도, 실제 청소시에 쌀알크기이상의 이물질들이 흡입구에 걸려 밀려나면서 전혀 빨아들이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청소기를 들어서 이물질들 위에 올려놓고 흡입시켜야 합니다.
한경희 제품을 사용할때는 겪어보지 못한 일이라서 많이 당황스럽더군요.

장점
1.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흡입력이 세서 10-20분정도면 쉽게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사이클론 방식으로 먼지를 수집하기때문에, 먼지통의 먼지를 쉽게 버릴 수 있어 위생적이고 편리합니다.
단점
2. 브러쉬 문제인지, 흡입구 구조문제인지는 몰라도 쌀알크기이상의 이물질들은 흡입구에 걸려 밀려나면서 전혀 빨아들이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보다 좋은 해결방법이 있을지 고민좀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지마켓에서 직접 구입하여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