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작 프로그램/이지뷰어 PC버전

이지뷰어 3.2.10 - 소설/텍스트 뷰어

by 채리 2019. 12. 23.
반응형


이지뷰어 PC버전은 두가지 방향으로 개발하고자 합니다.

1) 기존 이지뷰어 PC버전
2) 이지뷰어 for 태블릿 버전

이지뷰어 for 태블릿 버전은 이지뷰어 모바일 버전과 비슷한 기능/화면UI를 기본으로 개발할 생각입니다.
따라서 기존 이지뷰어와 달리 멀티창이 아닌 단일 창모드로 동작하고, 무조건 자동줄바꿈(워드랩)으로 동작합니다.

대신 이지뷰어 모바일 버전과 동일하게 터치에 최적화된 화면UI를 기본으로, 원터치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좀더 많은 부분을 다듬어 나갈 생각입니다.

아울러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을 함께 제공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 이지뷰어 3.2.10 - 2019.10.31

    ☞ 추가된 기능

    ㆍ버튼 기능에 최대/최소화 항목 추가 (unaandme님 감사합니다. ^^)

    ㆍ읽은 위치 기억 옵션 추가
    기본값은 읽은 위치를 기억하도록 체크되어있으며,
    체크를 해제한 경우 항상 읽은 위치에 상관없이 첫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ㆍ투명 퀵메뉴 버튼 옵션 추가
    퀵메뉴 기능을 사용하면서, 버튼을 숨기고 싶다면 이 옵션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Oldman님 감사합니다. ^^)


    ☞ 개선된 기능

    ㆍ멀티 모니터 환경에서, 최대창 상태의 이지뷰어를 창이동하는 경우 최대창 크기를 인식하지 못하는 오류 수정 (unaandme님 감사합니다. ^^)

    ㆍ퀵메뉴 사용 설정값이 저장되지 않던 오류 수정 (Oldman님 감사합니다. ^^)

    ㆍ문서 인코딩 체크 로직 개선

    ㆍ페이지 이동시 이전줄 보임 설정값이 저장되지 않는 오류 수정 (루시얀님 감사합니다. ^^)

    ​ ㆍ한글코드 체크 로직 개선
    이지뷰어 모바일앱의 한글코드 체크로직을 PC버전에 반영시켰습니다. (딕맨님 감사합니다. ^^)

    ㆍ페이지 이동시 이전줄 보임 옵션 추가
    2.x버전에서 지원되었던 이전줄 보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옥돌님 감사합니다. ^^)

    ㆍ간혹 드래그&드롭으로 파일을 열지 못하는 오류 수정 (방방6님 감사합니다. ^^)

    ㆍ일부 PC에서 퀵메뉴 오류로 실행하지 못하는 문제점 수정 (캡틴카셀님 감사합니다. ^^)

    ㆍ외부 편집기 실행시 중복실행되는 오류 수정 (쪽배님 감사합니다. ^^)

    ㆍ전체화면 전환시 작업표시줄에 가리는 오류 수정 (dos1881님 감사합니다. ^^)

    ㆍ분할모드 구분선 두께를 10픽셀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확장했습니다. (이계폭격님 감사합니다. ^^)

    ㆍ환경설정후 적용/확인 버튼 클릭시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ㆍ전체화면 전환시 또는 전체화면 상태에서 문서를 열때 지연시간이 길어지는 오류를 개선했습니다.
    특히 테마 적용상태에서 동작이 느려지는 문제점을 최소화했습니다. (헬바바님 감사합니다. ^^)

    ㆍ환경설정 UI를 수정했습니다. (이계폭격님 감사합니다. ^^)

    ㆍ분할여백 최소값을 0에서 10으로 변경했습니다.
  • 이지뷰어 다운로드

 

이지뷰어 3.2.10 - 문서 뷰어 다운로드

이지뷰어는 가장 빠른 조그만 텍스트 뷰어입니다. 지금이야 워낙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예전에는 문서를 읽으려고 해도 별다른 프로그램이 없었습니다. 불편한 메모장으로 읽는 것도 그렇고... 우여곡절 끝..

ezne.tistory.com


  • 이지뷰어란?

    지금이야 워낙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제가 컴퓨터를 처음 접하게된 90년대에는 그리 쓸만한 문서 뷰어 프로그램이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느리고 보기불편한 메모장으로 읽을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좀더 편하게 소설을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본 프로그램입니다.

    1999년쯤 처음 만들었으니 벌써 20년이나된 골동품이네요.

    조만간 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 이지뷰어는 텍스트 형식의 문서를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문서 뷰어입니다.

    ⊙ 조합형/완성형/유니코드/Utf8/Utf16/Shift-JIS등 다양한 종류의 문서 인코딩 방식을 지원합니다.

    ⊙ 자체 한글을 내장하여, 한글 문서를 볼 수 없는 영문윈도우같은 환경에서도 이지뷰어는 한글로 읽어 볼 수 있습니다.

    ⊙ 2단 분할 출력을 지원하여 책처럼 양면으로 편안하게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전자책(epub, cbz) 및 압축파일(zip)을 지원합니다.

    ⊙ Clear Type 출력 형식을 지원하여, 보다 선명하고 깔끔하게 보여지도록 했습니다.

    ⊙ 한자/일어를 한글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여, 한자나 일어를 몰라도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 최적화된 알고리즘으로 용량이 큰 문서도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 자동스크롤, 줄간격, 글자간격, 제목 리스트, 한자/일어 도우미, 들여쓰기, 라인공백제거, 여백정렬, URL자동반응 등등 문서를 읽을 때 편리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퀵메뉴를 통해서 태블릿 PC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마우스/휠 등을 적극 지원하여, 키보드만으로도.. 또는 마우스 만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