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Mobile & Notebook

WSKEN Xcable 마그네틱 5핀 충전케이블 사용기

by 채리 2016. 1. 18.


에이서 스위치 10E는 스마트폰 충전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기때문에 휴대시 무거운 아답터가 필요없습니다.


엊그제 딸아이 인강용으로 에이서 스위치 10E를 구입했는데요.
더 저렴한 제품도 있었고, 좀더 고성능 제품도 많았지만, 에이서 스위치 10E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스마트폰 충전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확실히 전용 아답터를 가지고 다녀야하는 다른 노트북과는 달리, 아무데서나 충전할 수 있으니 편하긴 합니다.


충전하다 박살나겠네~~ ㅠ.ㅠ


대부분 노트북들은 본체 뒷면에 전원단자가 위치하고 있는데, 에이서 스위치 10E는 키보드가 분리되는 다른 2in1 노트북 제품들처럼 탭왼쪽 중앙부분에 충전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하다보면 충전케이블이 허공에 붕~ 떠있는 상태이기때문에 아이들이 지나다니다가 자주 건드리더라구요.
자칫 잘못하면 얼마 안가서 본체 충전단자가 망가지진 않을지 걱정이 듭니다.

주말에도 아들녀석이 지나가면서 케이블을 툭~ 치고가는 바람에, 노트북이 테이블에서 떨어져 낙하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낙하만 해서 다행이지, 노트북 단자까지 망가졌더라면.. 아찔하기만 합니다.


WSKEN Xcable 마그네틱 5핀 싱글메탈 케이블 set / 사용해보니 너무 편하더군요.


맥북처럼 자석형태의 충전케이블은 없는지 검색해봤습니다.
다행히 WSKEN 이라는 중국업체에서 Xcable 마그네틱 케이블을 제조 판매하고 있더군요.
근데 가격이 완전 넘사벽입니다.
스마트폰에 꼽는 플러그2개와 충전케이블 세트가 15,900원이더군요.
5천원정도면 3-4개 구입하려고 했는데...


마그네틱 케이블이 얼마나 편리한지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이미 맥북에서 너무나도 편하게 사용하던 기능이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이런 기능이 없다는게 아쉬웠었죠.


어쨌든 물건을 받아 박스를 열어보니 플러그 2개와 충전케이블, 플러그 제거기가 들어있습니다.
충전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도록 벨크로타입 선정리기도 함께 들어있네요.

짱깨들 제품이라고 우습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패키징도 그렇고 제품 퀄리티도 괜찮더군요.


스마트폰 충전단자에 꼽는 플러그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플러그가 얇게 디자인되어서 플러그를 꼽아도 그리 거치적 거리진 않을 것아 보이는군요.


노트북 본체에 플러그를 설치했습니다. 생각보다 잘 안들어가기때문에 눈 딱~ 감고 힘줘서 꼽아야 합니다. 
망가질까봐 무서워서 살살 끼우면 절대로 안끼워져요.
무조건 힘줘서 팍!팍!


플러그가 워낙 얇아서 플러그를 꼽아도 그리 튀어나오거나 하진 않습니다.
이정도 튀어나오는건 그리 신경쓰일 수준은 아니군요.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케이블들처럼 꼽아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충전케이블에 자석이 들어있어서 슬쩍 가져다대면 저절로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덕분에 큰 충격이 가해져도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충전단자가 망가질 염려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충전단자 모양에 맞춰서 조심스럽게 꼽아야 하는 기존 5핀 충전케이블과는 달리, WSKEN 마그네틱 케이블은 방향성이 없어서 충전단지 모양을 신경쓸 필요없이 그냥 가져다대기만 하면 착~ 달라 붙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사악한 가격은 역시나 가장 큰 단점이 되겠죠.



이렇게 가져다대면 저절로 착~하고 달라 붙기때문에 너무 편리합니다.


충전 케이블에 LED가 있어서 하얗게 빛이 납니다.
가장 저렴한 싱글메탈 제품을 구입했기때문에, 충전중/완충에 상관없이 항상 하얗게 빛이 나는데요...
좀더 고가의 더블메탈 제품의 경우 충전상태에 따라 녹색/적색으로 빛이 바뀐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가격이 2만원 초중반이라는게 함정.
가격만 아니면 더블메탈 제품을 구입하고 싶긴하네요.


장점> 1. 자석으로 착~ 연결하는 구조이기때문에 충전단자가 망가질 걱정이 없습니다.

2. 방향성이 없어서 충전단자 모양에 신경쓸 필요없이 그냥 가져다 대면 되니 정말 편리합니다.

한번 사용해보면 신세계가 열릴겁니다. 


단점> 1. 너무 비싸요~ 케이블1개 + 플러그2개 세트가 쿠팡 최저가 15,900입니다. 5천원정도면 좋겠는데 말이죠...

2. 충전단자 모양이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기존 5핀 충전케이블과 전혀~ 호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기수만큼 마그네틱 케이블을 구입해야하는 부담이...


댓글2

  • SONYLOVE 2016.01.18 20:40 신고

    저도 아이폰용으로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너무 편해요.
    아이폰용은 연결단자가 그리 빡빡하진 않아요. 손톱을 이용해서도 그냥 뺄수 있거든요. 저는 좀더 빡빡하게 쪼여줬으면 좋겠던데 말이에요.
    답글

    • 채리 2016.01.24 14:19 신고

      정말 너무 편한 것 같아요.
      WSKEN 케이블이 너무 비싼것 같아서, 이번에 추가로 짝퉁(?) 케이블을 몇개 더 구입했는데요.
      오히려 짝퉁이 정품보다 더 고급스럽고 제품마감이라던지 퀄리티도 좋은 것 같네요.
      거기에 더블메탈이라는거~ ^________^

      제경우엔 헐겁거나 하진 않았는데... 이번에 추가구입한 짝퉁은 더 꽉 끼워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