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Mobile & Notebook

에이서 스위치 10E - 카라스 저반사 액정필름 사용기

by 채리 2016. 1. 16.
딸아이 인강용으로 에이서 스위치 10E를 구매했는데, 예쁜 디자인과 탭과 키보드가 분리되는 모습이 신기한지 좋아라 하더군요.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고광택 클리어 액정때문에 너무 눈이 아프더라구요.

고광택 클리어 타입 액정이라서 눈이 너무 아파요.

대부분 노트북들은 논글레어타입 액정을 사용하는데, 에이서 스위치 10E는 고광택 클리어타입 액정이라서 반사가 심한편입니다.
원래 PMP제품을 사용할적에는 선명하고 쨍~한 느낌이 좋아서 클리어타입을 선호했었는데요.
10인치 이상의 대화면에서 사용해보니 반사거 너무 심해서 뒤배경들이 비쳐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더군요. 눈이 너무 아파요. ㅠ.ㅠ

부랴부랴 위메프에서 제일 저렴한 카라스 액정필름을 구입했습니다.
저반사 타입이 일반 고광택 필름에 비해 3천원정도 더 비싸더군요.
A4용지보다 작은 액정필름인데, 택배박스는 커다란 라면박스에 넣어 보냈더라구요. -O-

경건한 마음으로 욕실에서 부들부들 수전증을 억누르고 열심히 붙였습니다.
실제 액정크기보다 가장자리 부분이 1mm정도 작게 만들어져서 대충 여유있게 붙여도 깔끔하게 부착되네요.

휴대폰에 지문방지 필름을 붙였을때는 어른거리는 화면이 정말 거슬렸었는데, 10.1인치 화면이 커서인지 지문방지 필름도 나름 괜찮더군요.

어쩌다 한번씩 사용하는 노트북이라서 액정필름 성능은 그리 중요하진 않을것 같긴합니다만..
터치감은 그냥저냥 쓸만한데 과연 경도는 어떨지...
저가 필름의 경우 끈적끈적한 터치감을 가진 제품도 있었고, 살짝 스쳐도 스크래치가 나는 제품도 있었는데, 카라스 액정필름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