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Car & Navigation

올란도 깔끄미 트렁크정리함

by 채리 2015. 12. 16.

 

현재 알페온에서 사용하고 있는 트렁크 정리함입니다.
알페온 트렁크 깊숙한 부분에 굴곡이 있어서 트렁크 정리함을 똑바로 둘수가 없어 불편하더군요.

더군다나 구입한 트렁크 정리함은 빳빳하게 서있지 못하고, 흐물흐물.. 흐느적대는터라 이렇게 트렁크 안에서 굴러다니다보니 지저분하더라구요.
 

벼라별체험단에서 트렁크 정리함 체험단을 진행하길래 냅다 신청했습니다.
알페온 트렁크 정리함이 되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올란도 제품이 당첨되었네요. ㅠ.ㅠ

 



엄청나게 큰 박스가 와있더라구요.
예전에 구입했던 트렁크 정리함들은 작게 접혀서 작은 박스에 배송되었었는데, 이번 트렁크 정리함은 박스가 무진장 크네요. 


박스 뒷면에는 간단한 설치 및 사용방법이 그림으로 표시되어있는데, 설치매뉴얼이 없어도 그냥 손쉽게 설치할 수 있겠더군요.




박스를 열어보니 큼지막한 트렁크 정리함이 보입니다.
올란도용이라서 올란도 가로 너비에 맞게 큼지막한 사이즈로 제작된 것 같습니다.



 

옆모습은 삼각형 형태로, 밑부분은 넓고 윗부분으로 갈수록 뾰족한 모양입니다.

전면 가운데는 U 모양의 지퍼가 달려있어서 필요시 지퍼를 열고 물건들을 꺼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7인승 SUV차량들이 그렇듯, 3열좌석까지 세우면 트렁크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더군다나 3열 등받이가 비스듬하게 세워지는 관계로, 트렁크 공간은 세모 모양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깔끄미 트렁크 정리함 모양이 삼각형 형태로 제작된 것 같습니다.




깔끄미 트렁크 정리함 뒷면은 벨크로가 부착되어있기때문에, 3열 뒷좌석에 트렁크 정리함을 착~ 하고 붙여놓으면 단단하게 고정되어 편리합니다.





깔끄미 트렁크 정리함을 설치하면 이런 형태가 되는데요.

커다란 U자모양의 지퍼가 달린 입구가 있어서 지퍼를 열고 필요한 물건들을 꺼낼 수 있습니다.


트렁크 정리함 재질은 흐물거리는 여느 트렁크 정리함과는 달리, 생각보다 단단한 재질의 합성피혁으로 되어있어서 설치후 빳빳하게 서있는 점이 맘에 들더군요.







실제 물건을 넣어보니, 밑면의 폭이 좁은 삼각형 형태라서 그런지, 많은 물건들을 수납하기는 힘들었습니다.

부피가 적은 카샴프나 스프레이, 세차 스펀지등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원래 있던 올란도 트렁크 그물망도 설치해봤습니다.

생각보다 그물망의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다수 SUV차량들의 경우 3열을 접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2열 뒷좌석에 설치하면 뒷좌석의 기울어진 공간에 깔끄미 트렁크 정리함이 설치되기때문에 공간낭비가 전혀 없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또한 위 사진처럼 트렁크게 물건들을 한가득 실어도 트렁크 정리함이 걸리적거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 3열을 항상 세워놓고 사용하는 터라, 3열에 트렁크 정리함을 설치하게 되면, 물건들을 실을 공간이 애매해지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더군다나 뒷부분이 뾰족한 삼각형 형태이기때문에, 트렁크 정리함 위에 물건들을 올려둘수도 없구요.

트렁크 정리함 윗부분을 5~10cm정도 편평하게 디자인을 한다면 물건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도 있어 더 편리해질것 같습니다.



 

여전히 알페온 트렁크 정리함에 미련이 남아서, 올란도용 깔끄미 트렁크 정리함을 알페온 트렁크게 설치해봤습니다.

아쉽게도 좌우 너비가 넓어서 트렁크 입구에서 부터 걸리더군요. ㅠ.ㅠ



총평>


1. 3열을 접고 1~2열만 사용하는 차량의 경우 트렁크 공간낭비 없이 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3열까지 사용하는 경우 트렁크 공간이 거의 없기때문에, 트렁크 정리함을 설치하게 되면 그마저도 트렁크 공간이 없어져 불편합니다.

3. 흐물거리는 재질이 아니라, 빳빳한 재질로 제작되어 사용하게 편리합니다.
4. 삼각형 모양이라서 들어갈 수 있는 트렁크 용량이 제한적입니다.
간단한 세차용품정도를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시 적당할 것 같습니다.

5. 재질이나 디자인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알페온용 깔끄미 트렁크 정리함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올란도보다 알페온용을 기다렸거든요.

 

모두의 블로그



깔끄미 http://www.kkalkkmi.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