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Mobile & Notebook

노벨뷰 F3 블루투스 스피커 - 선이 없는 무선의 자유! 엄마찾아 삼만리를 할 필요가 없어요.

by 채리 2015. 4. 20.
반응형


노벨뷰 스피커는 5-6년전 캠핑을 처음 시작할때 구매한걸 계기로 접하게 되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음질도 좋아서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노벨뷰 스피커들의 특징이 타사 제품에 비해서 무게가 무겁다는 점입니다.
스피커란게 싸고 좋은 제품도 없거니와, 가볍고 작으면서 음질좋은 스피커 또한 찾기가 어려운데, 노벨뷰 스피커들은 무게가 무거워서인지 고음에 충실하고, 적당한 중저음으로 귀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경험적으로 크고 무거운 스피커가 좋은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하지만 사용하던 스피커들은 블루투스 기능이 없기때문에, AUX케이블을 연결해서 듣거나 자체 MP3 플레이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왼쪽의 노벨뷰 SV606F는 모양도 예쁘고 통짜 알루미늄 스피커라서 엄청 튼튼하긴 하지만, 역시나 선들이 너무 싫어요. ㅠ.ㅠ
 

요즘에는 블루투스 스피커에 빠져서 여러가지 제품들을 구입했지만 맘에 드는 스피커가 없다보니, 계속 좀더 나은 음질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게 되더군요.


역시 선이 없는 무선의 자유란... 한번 사용하게 되면 다시는 선이 주렁주렁 달린 일반 스피커를 못쓰게 되는것 같아요.


* 노벨뷰 F3

 

 


투명 케이스안에, 제품 본체 위아래로 부드러운 실리콘 제질로 감싸 충격에 의한 파손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 하단에 MicroUSB 충전 케이블과 AUX케이블을 기본 제공하여, 케이블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점이 돋보입니다.




멀티페어링 지원 - 연결을 끊기위해서 페어링된 기기찾아 삼만리 할 필요가 없어요.

 

 

이 가격대... 아니, 수십만원대 스피커들 조차도 멀티페어링 되는 제품들을 찾아보기 힘든데요...


대다수 블루투스 제품들은 한번 연결하면, 연결이 해제되기 전까지는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스피커, 헤드셋등 블투 기기들을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다보니, 스피커 전원을 켜고 블루투스 연결을 하려고 보면, 다른 사람의 기기가 먼저 자동으로 연결되어버리는 바람에, 정작 내 기기를 연결할 수 없어 사용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대체 누구 기기에 연결되어있는지... 온방을 찾아다니며 블루투스가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해서 연결을 해제해줘야 했죠.


노벨뷰 F3는 멀티페어링이 지원되기때문에, 페어링된 기기들이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중 먼저 플레이하는 기기의 음악이 스피커로 흘러나오게 됩니다.

온가족이 노벨뷰 F3에 연결되되어 있더라도, 멀티페어링이 지원되지 않는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들처럼 이미 연결된 기기를 찾아 연결을 해제해야하는 불편함이 없어 무척 편리하더군요.



 뛰어난 음질 

가볍고 작으면서 음질좋은 스피커는 찾아보기 힘든것 같습니다.
경험적으로 크고 무거운 스피커가 좋은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개인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경우 맑고 촉촉한 고음을 좋아합니다.
음질 좋다는 스피커들을 몇개 구매해봤지만, 중저음이야 우퍼달고 좀 둥둥거려주면 언뜻 듣기에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것 같지만, 오래 들으면 들을수록 귀가 피로해지더군요.
생각보다 고음쪽 음질이 좋은 스피커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물론 10만원이하의 중저가 제품에서 말이죠.


현재 사용중인 스피커중 비슷한 크기/출력의 스피카 PS2와 비교할때 더더욱 음질차이가 명확해집니다.

스피카 PS2의 경우 붕 뜬것같은 듣기싫은 메마른 고음이라면, 노벨뷰 F3는 보다 차분하고 촉촉한 고음을 들려줍니다. 중저음 역시 노벨뷰 제품들이 보다 편안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노벨뷰 F3의 음질이 최강의 음질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에서 노벨뷰 스피커들은 묵직한 무게때문인지 귀가 아프지 않는 차분한 고음출력과 부드러운 중저음으로 비슷한 가격대/크기의 제품중에서는 훌륭한 음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래 듣고 있어도 귀가 아프거나 하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이 좀 오르더라도, 좀더 음질이 보강된 제품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도 있긴합니다. ^^


사람을 생각하는 편리함 

 

 


직업이 프로그래머이다보니, 이런 기능은 어떤식으로 구현했을까? 사용자 편의성은 어떻게 해결했을까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게 되는데요...


지금 사용중인 타사 제품의 경우 전원을 켜거나 모드 변경시, 조용한 밤에도 우렁찬 목소리로 음성안내를 해주는 바람에 만망할때가 많은데, 노벨뷰 F3는 설정된 볼륨에 따라 안내소리가 작아집니다.


또한 음성멘트가 듣기 싫은 경우에는 아예 Off시킬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갑자기 조용한 대화가 필요할때 스피코 본체를 뒤집어 음소거를 할수도 있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사용환경을 생각하여,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설정들이 프로그래밍 되어있더군요.

노벨뷰 F3를 사용하면 할수록, 참 대단하구나... 이런 작은 곳까지 세심하게 신경썼구나... 하는 감탄사가 흘러나옵니다.



뒷면의 고무 커버를 열면, aux단자와, Micro SD카드 삽입부, 휴대폰 충전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 충전단자를 제공한다는 점은 너무나도 편리한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충전단자가 흔히 사용되는 휴대폰 충전단자와 동일하기때문에 별다른 충전케이블을 갖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없어 정말 편리합니다.
그냥 휴대폰 충전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휴대폰도 충전하고, 스피커도 충전하고... 은근히 편리함을 줍니다.


 그외 특징들... 

MicroSD카드를 통한 MP3 플레이어 기능 및 6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최장 7시간까지 별다른 전원연결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요즘 스피커들 대부분 기본 지원되는 기능들이죠.


* 총평 


제 글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체험단 리뷰를 작성하면서 제품 칭찬을 한 적이 거의 없는데요.

이번 노벨뷰 F3는 정말 제 맘에 쏙 들었던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1. 음질이 별로라는 평들도 있는데, 솔직히 이 가격대의 제품들중 이정도 음질이면 상위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고음쪽은 이 가격대 제품들은 따라 올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2. 멀티페어링을 지원하여, 다른기기가 연결되어있어도 연결해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사용자 입맛에 따라 다양한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음성안내멘트가 싫으면 끌수도 있고, 본체를 흔들어 다음곡 재생, 뒤집어서 음소거..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지원되어 더 편리함을 가져다 줍니다.

4. LED 무드램프가 플레이중에는 녹색, 충전중에는 적색으로 점멸되는데, 플레이중에는 색상이 다양하게 변하면 더 만족감이 클것 같습니다.

5. 조작 및 음질테스트 동영상도 있지만, 의미가 없어서 올리지 않았습니다.

 


 이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