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Mobile & Notebook

노트북에서 미라캐스트 사용기 - 1. 사용 가능여부 확인방법

by 채리 2016. 1. 19.
반응형

TV에서 영화를 보려면 DivX플레이어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이나 노트북(PC)과 HDMI케이블로 연결하여 보는 방법이 있지만, 아무래도 유선으로 연결되어 동작하기때문에 항상 TV옆에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습니다.

미라캐스트는 이러한 유선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기위하여 영상신호를 무선으로 전송하여 TV에서 출력해주는 제품입니다.

WeVO라는 미라캐스트 제품을 65인치 TV에 설치하고 부터 세상이 달라진 느낌입니다.


미라캐스트 사용기 (http://ezne.tistory.com/152)


미라캐스트는 스마트폰의 미라캐스트 기능을 실행시켜 TV와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오직 스마트폰에서만 동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같은 PC에서는 미라캐스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일까요?

아무래도 노트북에서 직접 미라캐스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스마트폰보다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보다는 PC에서 영화나 애니메이션등 미디어 파일들을 다운받기 쉽기 때문이죠.


내 노트북(PC)에서 미라캐스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노트북등 PC에서 미라캐스트 지원은 인텔 CPU i Core 시리즈 3세대이상, 아톰 CPU의 경우 베이트레일부터 지원됩니다.
다만 모든 기기들이 반드시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그래픽카드 WDDM 버전 1.3이상이고 무선랜 NDIS 버전이 6.4규격을 만족해야 가능한 기능입니다.

dxdiag로 그래픽카드 WDDM 버전 및 미라캐스트 지원여부 확인하기


시작줄에서 dxdiag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모든 정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로 저장한 다음 메모장으로 열어주세요.


하드웨어 및 NDIS 및 WDDM 버전을 모두 충족하여 미라캐스트가 가능하다면 Available이라고 표시됩니다.


노트북에서 미라캐스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사용기를 참고바랍니다.


노트북에서 미라캐스트 사용하기 - http://ezne.tistory.com/182

반응형